본문 바로가기

여행

오사카 주유패스, 간사이 스루패스에 대해

반응형

오사카 주유패스 공식 홈피 - http://www.osaka-info.jp/osp/kr/


간사이 스루패스 공식 홈피 - http://www.surutto.com/tickets/kansai_thru_korea.html


이외 네이버, 다음, 구글 등에서 '오사카 주유패스', '간사이 스루패스'로 검색


A에서 B까지 이동하는 방법과 경로, 요금 조회하기

구글맵 길찾기 기능

하이퍼다이아(영어 지원) - http://www.hyperdia.com/en/

야후 노선정보(일본어) - http://transit.loco.yahoo.co.jp/


위 정보를 봐도 모르겠다, 전혀 이용하지 못하겠다 이렇다면 답 없으니 마음대로...


오사카 주유패스 1일권은 예를 들어 무료입장 박물관 세군데 가고 우메다 공중정원 전망대 가고 시영지하철 두어번 타면 확실히 이득이긴 한데
과연 하루에 이정도 스케쥴을 소화할 수 있는지 따져봐라. 중간에 피곤하거나 맘이 바뀌어서 일정축소하거나 숙소로 돌아가는 경우도 많다.

간사이 스루패스는 2일권은 하루에 1900엔 어치, 3일권은 하루에 1700엔 어치 이상의 교통편을 이용해야 이득인데
결코 적은 금액이 아니다. 스루패스의 경우 입장료 혜택은 거의 없는 거나 마찬가지(범위도 좁고 끽해야 백엔 할인).
예를 들어 오사카에서 교토 간다고 치고
오사카 시영지하철 230엔 두번
한큐전철 오사카 우메다역-교토 카와라마치역 왕복 - 한큐 투어리스트패스 1일권 700엔 http://kcanari.egloos.com/3901613
교토 버스 일일승차권 500엔
합 : 1660엔
비교해보면 스루패스가 괜찮아 보이기도 하는데 문제는 매일 이 정도 이용할 건지? 고베나 나라 간다면 이정도 요금 나오기 어렵다.

잘못 타는 게 두렵다, 노선도를 봐도 모르겠다, 표 끊는 거 자체가 두렵다(이코카 같은 교통패스 쓰기도 싫다) 이렇다면
편의성을 위해 지불하는 비용이라고 생각해서 패스를 사는 게 좋을 수도 있지만
그렇다고 여행일수에 맞춰서 패스를 여러장 사는 건 낭비가 심하다.


출처:http://gall.dcinside.com/travel_japan/113819

반응형